자동차 종류별 특성과 정보

현대싼타페 편의기능과 자동차정보를 알아보자

퍼지는 정보 둡둡스 2022. 6. 14. 12:07
반응형

현대싼타페 편의 기능 종류와 자동차 정보에 대해 알아본다

현대자동차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진 차량 중 하나인 현대싼타페는 회사 역사상 한 획을 그을 정도로 역사적 의미가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많은 판매량과 오랜 시간이어온 이미지와 친근함이 있기 때문이다. 현대싼타페는 기아자동차 쏘렌토와 서로가 서로에게 딱 알맞은 라이벌이자 경쟁자다. 많은 사람들이 현대싼타페가 쏘렌토보다 높은 등급의 자동차라고 오해한다. 싼타페는 태생부터 2.0 엔진을 탑재하여 출시하였고, 쏘렌토는 2.5 엔진을 탑재하여 출시하였다. 처음부터 다른 차량임을 알 수 있다. 오늘은 싼타페의 편리함과 관련된 기능과 차량정보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현대싼타페 운전석 자세 제어 시스템은 무엇일까

자동차를 운전하게 되면 피 할 수 없이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바로 자동차 운전석에 착석하는 것이다. 시동을 ON상태에 두게 되면 각종 기어 변속의 설정과 내비게이션 화면 설정 그리고 차량의 내부적인 기능들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이때 현대싼타페 운전석의 자세 제어 설정도 가능하다. 이 기능은 운전자의 평소 주행 습관에 알맞게 신체적인 정보를 파악하여 편리함을 극대화하였다. 신체정보를 입력하여 제어할 수도 있고 기존에 입력하였던 현재 자세 정보들을 메모리에 기억저장을 통하여 한번 저장해놓은 정보들을 추후에 버튼 한 번의 터치로 내가 원하는 설정이 가능한 것이다.

현대싼타페 디지털키에 대하여 알아보자

우리는 항상 자동차의 운전을 진행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자동차 열쇠를 사용하게 된다. 모든 운전자들은 운전을 시작하기 위해서 자동차 문을 연다. 운전이 종료되었을 때는 하차한 후 자동차 문을 잠근다.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것은 바로 디지털키라고 할 수 있다. 온도가 많이 하락하는 극심하게 추운 겨울날 야외의 온도와 비슷한 온도가 바로 자동차 내부 온도다. 이런 경우 꽁꽁 얼어붙은 자동차에 사람이 그대로 탑승하는 것을 말한다.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지금 이 순간을 벗어나고 싶을 정도로 차갑고 적응하기 힘든 환경이다.

 

이렇듯 디지털키를 사용하면 미리 탑승전 수분 동안 시동을 걸어서 예열을 하여 높은 온도가 나오도록 히팅 시스템의 가동을 통해 현대싼타페 내부 온도 상승이 가능하다. 자동차 엔진 가동을 미리 하면 좋은 점은 아주 많다. 핸들 열선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추운 날씨에 편하게 운전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 핸들에 들어오는 따뜻한 열선은 정말 좋은 기능이다. 핸들 열선 기능은 있지만 디지털키가 없으면 자동차에 직접 탑승하여 시동을 해야 한다. 시간적 소비가 확대되고 운전자가 직접 추위에 떨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점을 해결하기 위해 장점이 많은 디지털키는 필수다.

현대싼타페 빌트인 캠은 무엇인가

과거와 달리 요즘은 외부업체를 통해 개인적으로 장착하는 블랙박스 외에 현대싼타페 자체적으로 장착되어 출시되는 블랙박스가 있다. 바로 차량 내에 장착되는 빌트인 캠이다. 블랙박스를 외부업체에서 별도로 장착하는 것과 같이 영상 촬영을 하는 장치로 블랙박스와 빌트인 캠을 함께 장착하는 경우도 있으며 빌트인 캠 단독 장착을 하는 경우도 있다. 빌트인 캠의 단점은 외부업체를 통해 장착한 블랙박스처럼 저장 방식 자체가 외부 저장매체인 메모리칩을 활용하여 작동되는 방식이 아니라서 영상을 찾고자 할 경우 바로 찾을 수 없는 것이 흠이다. 하지만 현대싼타페 순정으로 자체 공급되는 방식이라서 신뢰성이 높다.

반응형